본문 바로가기

Canada/캐나다여행

Georgian Bay(조지안 베이(만)

Georgian Bay(조지안 베이(만)

미주 5대호 가운데 미시간호(Michigan Lake)만 온전히 미국 땅 안에 있고 나머지 4개 호인 슈피리어호(Lake Superior), 이리호(Lake Erie), 휴런호(Lake Huron)와 온타리오호(Lake Ontario)는 캐나다와 미국을 마주 보며 국경을 이루고 있다.

 

슈피리어호(Lake Superior)는 세계에서 세 번째로 큰 담수호이며, 북미의 오대호 중 가장 큰 호수로, 캐나다 온타리오주 북쪽으로 미국 미네소타주, 남쪽으로 위스콘신주와 미시간주와 대하고 있다. 그리고 온타리오호는 미국 뉴욕주와 캐나다 온타리오주와 대하고 있고, 휴런호(Huron Lake)는 온타리오주의 북쪽 토버머리에서 Georgian Bay(조지안 만)와 이어져 온타리오주 내지로 깊이 들어와 있는 담수호이다.

 

이 담수호 주위에 일상을 잠시 벗어나 쉴 만한 곳이 많아서 소개해 본다. 중심 부분이 되는 Owen Sound를 중심으로 우선 서북쪽으로는 Sauble Beach, Tobermory가 있고, 동쪽으로는 Meaford, Collingwood, Amhust 그리고 Perry Sound의 삼만 섬이 있다.

                          ★★★★★★★★★★★★★★★★★★★★★★★★★★★★★★★★★★★★

 

Owen Sound(오웬사운드)

토론토에서 토버머리로 가면서 거치게 되는 중간 지점에 그레이 카운티(Grey County, 군)의 Owen Sound라는 인구 약 22,000명의 조그마한 도시가 있다. 이 지역은 원래 오지브웨(Ojibwe)원주민들이 넓게 퍼져 살던 곳이다. 1815년 영국 사람 William Owen이 이 지역을 탐사하고 Owen Sound라고 이름 지었다. 그리고 1841년에 원주민들이 사는 이 지역에 백인들의 첫 정착촌이 설립되었고, 이 정착촌 지역을 1851년에 공식적으로 Owen Sound라고 이름 지었다. 그 뒤로 이 일대의 지역에 밀 생산지로 발전하면서 이곳에서 생산되는 농산물과 승객 수송을 위해 1873년 토론토에서 Owen Sound에 이르는 Grey&Bruse 철로가 놓였고 선박도 운행되었다. 지금도 그때 곡식을 찧던 물레방아 간이 남아 있어서 옛 정취를 느끼게 해 주고 있다.

 

 

육로 교통의 발달로 1970년 철로는 걷히고 그 흔적들만 여기저기 남아 있다. 지금도 오웬사운드 항구에는 그때 철도의 종착역 건물은 박물관이 되었고, 녹쓴 철로에는 그때 달리던 열차가 전시되어 있다. 그때 화려했던 항구는 지금도 큰 화물선들이 드나들고 있다.

 

               험난한 연어의 귀향 길, 캐나다 하천에서 쉽게 볼 수 있는 광경이다.

자료제공 사이트

김제화

'Canada > 캐나다여행' 카테고리의 다른 글

Sauble Beach  (0) 2022.02.03
Tobermory(토버머리)  (0) 2022.02.03
천 섬  (0) 2022.01.20
토론토  (0) 2022.01.20
Port Dover Beach  (0) 2020.10.10